내가 이 문제를 풀수 있을리 없잖아,안돼안돼.(※안되는게 아니었다?) > 후기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후기 게시판

  • HOME
  • -
  • 후기 게시판

후기 게시판

내가 이 문제를 풀수 있을리 없잖아,안돼안돼.(※안되는게 아니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이호민

등록일 : 2026.01.21

조회수 : 26

본문

미분의 속도와 가속도를 배우게 되었는데 속도는 단위 시간당 이동 변화율,가속도는 속도의 변화율이며..등등 여러가지 용어가 있고 다양하다.

직진으로 계속 갔으면 하는데 운동방향이 바뀌는 시각을 구하라거나,탈것도 아니면서 로켓이 최고 지점에 도달했을때 지면으로부터의 높이를 구하거나,그냥 걸어가서 지나갔으면 좋았을텐데 그림자 길이의 변화율을 구하거나,점 P의 속도를 알려주면서 가속도는 안알려주는 가속도 문제를 풀었고,점P의 가속도는 알려주면서 속도는 안알려주는 속도 문제를 구하기도 하였다. 삼각형 넓이 구하는건 그러려니 할수 있다.

이제 적분을 들어가는 날이 오게되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적분 시간이지 않지않은않긴 하다만 때가 된거를 부정긍정할수 있을리가 없지않아있나없나 있다. 적분은 미분의 역연산이라면 부정적분은 무엇이란 말인가,적분을 부정하라는 소리인걸까? 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선생님이 문제 풀때 힘들고 싶으면 안외워도 된다는데 그걸 듣고나니 내가 뭘 고민하고 있었을까 싶어져 부정적분의 도출방법을 보고있다.

 강의를 보는 도중에 잠이 쏟아져 눈이 감겼었는데 내 눈앞이 깜깜해져 아무것도 안보이는 상황이 마치 내 미래라고 생각했더니 머리가 번뜩여서 여기서 이러고 있으면 안된다는 생각에 자세를 고쳐앉고 내가 놓쳤거나 못들은 부분이 있는지 찾아보고 문제를 풀고나서 선생님이 문제 풀이를 할때면 내가 쓴 계산방식이 틀렸나맞았나 확인하며
이러쿵저러쿵 oh oh oh oh oh oh 말좀하지마
이러쿵저러쿵 oh oh oh oh oh oh 뭘 어떡하라고
뻔할뻔자지 뭐 oh oh oh oh oh oh 또 잔소리지 뭐
보나마나마나지 하나마나마나지 들어보나마나지 No No No 이러쿵저러쿵이 되지는 않았는지 본다.